연혁

주님의참빛교회는 지난 2016년 1월 (구) 주님의교회와 (구) 참빛교회가 연합하여 이루어진 한 공동체입니다.
주님의참빛교회는 장로교 고신교단에 등록되어 있는 교회입니다.

우리 교회의 소망

복음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복음을 알고 복음을 경험하며, 복음으로 변화되어 그 복음을 들고 부르심 받은 곳으로 나아가 섬기는 그런 공동체를 꿈꿉니다.

우리 교회의 믿음

우리는 사도신경과 니케아 신경을 믿음의 표준으로 고백하는 공교회입니다. 또한 성경을 오류가 없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 삼위 하나님이 한분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우리는 개혁주의의 신학과 전통을 따르는 믿음, 소망, 사랑의 공동체로서 하나님중심, 성경중심, 교회 중심의 신앙생활을 지향합니다.

우리 교회의 비전과 소명을 위한 핵심가치

1. 예배중심: 우리는 예배를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들을 위해 준비하시고 펼치시는 은혜의 자리(시편 23편)임을 고백하고 주일공적 예배를 우리 삶의 가장 중심에 둡니다.

2. 매일묵상: 우리는 주님과의 ‘매일 동행’을 추구합니다. 이를 위해 최소 하루 한 시간의 시간을 기도와 말씀묵상으로 구별합니다. 전 교인들이 QT 서적인 ‘생명의 삶’을 매일 묵상하고 함께 나누도록 권장합니다.

3. 목장과 밴드: 교회의 본질은 사귐입니다. 하나님과의 사귐은 성도들과의 사귐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초대교회를 본받아 성도들은 주일외 시간을 구별하며 함께 모여 서로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고 성도들과 삶을 나누는 사귐을 추구합니다. 이를 위해 목장을 구성하여 모이는 것을 소중하게 여깁니다. 목장은 매주 성경공부와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와 교제를 하는 모임이며, 청년과 메리드(젊은 기혼), 장년들이 소그룹을 이루어 목장을 구성합니다. 많은 성도들이 이 모임을 통하여 위로와 힘과 새롭게 됨을 경험합니다.

영성생활 훈련과 교회 등록절차

새 가족이나 처음 신앙생활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4주 기초공부를 권면합니다. 이 과정을 마치고 정식 등록 절차를 거쳐 밴드와 목장에 참여하게 됩니다. 주중에는 여선교회 주제별 및 본문 성경공부를 하게 됩니다. 직장인들과 주중에 시간이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하여 토요일 새벽기도후 성경공부를 하고 방학기간인 6-8월 사이 성경본문 중 한 본문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intensive 성경공부 코스와 연합목장과 연합 밴드모임을 통해 영성훈련을 하게 됩니다.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면 tllcmn16@gmail.com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