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참빛교회 주일학교는 학생들을 그리스도 안에서 성숙한 인격 (골 1:28)을 갖춘 자로 세우며, 예수님의 지상명령 (마 28:18-20)을 준행하는 제자로 양육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주일학교는 영유아부, 유초등부, 유스그룹의 세 부서로 나뉘어 있습니다. 세 부서는 전담 디렉터들과 교사들의 지도하에 유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담임목사와 디렉터들이 참여하는 교육위원회를 구성하여 각각 나이대의 아이들에게 주일학교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2세 아이들에게 한국인으로써의 정체성을 길러주기 위하여 주일학교는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그러나 영어가 익숙한 아이들을 위하여 교사들은 영어와 한국어를 병행해가며 사용합니다. 주일학교는 주일 11:00AM에 주일학교 예배실에서 예배를 드립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2부 예배가 진행되는 동안 아이들을 주일학교에 맡기고 예배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영/유아부 (0-2 세)

영아부는 태어난지 얼마되지 않아 예배실에서 함께 예배를 드리기 어려운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개설되어 있습니다. 0~2세 아이들을 비롯하여 유/초등부의 예배 시스템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이 참여합니다. 영아부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놀이방(Playroom)을 운영합니다. 2부예배가 진행되는 동안 아이들은 선생님들의 보호 아래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영유아 아이들이 노는 놀이방의 건너편에는 2부 예배의 영상이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영상예배실이 운영되고 있어 예배당에 아이를 데리고 들어가기 어려우신 부모님들께서 예배를 드릴 수 있습니다.

유/초등부 (3-9세)

유/초등부는 아이들에게 기독교인으로써의 기초적인 지식과 신앙양식을 가르칩니다. 또한 그 이상으로 교사들의 사랑과 모범을 통해 그리스도의 인격을 아이들에게 심어주고자 노력합니다. 이러한 목적을 성취할 수 있는 제반 교육활동을 내용으로 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위해 일반적인 한국교회에서 실시하는 초등부의 예배 형태와 공과학습을 위주로 운영됩니다. 아이들은 기도, 율동, 찬양, 예배, 헌금, 주기도문과 같은 신앙생활의 기초를 익히며 유/초등부 예배가 끝난 후에는 유아들과 초등생들을 나누어 교사들의 인솔하에 그 주 설교에 맞는 공과 공부를 진행합니다.

유스그룹 (10세이상)

주님의참빛교회 유스그룹(Youth Group)은 찬양과 기도로 하나님을 경배하고 예수님을 배우는 곳입니다. 유스그룹에는 Middle School Group과 High School Group이 있으며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아이들은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알게 되고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일 뿐 아니라 예수님의 삶과 죽음 그리고 부활을 배우면서 미래에 대한 소망을 품게 될 것입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유스그룹 예배에서 아이들은 찬양과 기도와 말씀 강해를 나누고 개신교의 기초 교리를 배우게 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입교(Confirmation)를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