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부 소개

주님의참빛교회 교인 중 20세 이상의 청년은 청년부 소속입니다. 청년부는 거룩한 영향력으로 교회를 부흥케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청년으로 양육하는 예배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한 예배와 역동적인 목장모임을 통하여 캠퍼스와 일터에서 제사장 나라의 역할을 맡는 공동체 (행1:8, 28:31),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님처럼 사는 공동체 (마4:24-25)를 꿈꾸고 있습니다.

목장 모임

우리 교회의 청년들은 목장에 참여합니다. 목장에서의 솔직한 나눔속에서 주님을 찬양하고, 주님께서 주시는 치유와 회복을 경험합니다. 매주 목자들이 인도하는 목장모임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며 삶에서의 고민들을 함께 나누며 서로를 위해 중보합니다. 목장 모임에서는 담임목사님께서 목자들과 그 주의 ‘생명의 삶’ QT 본문 중의 내용을 함께 공부하고 삶에 적용합니다. 목장 모임 시간은 목장 별로 다르지만 주로 금요일 저녁, 토요일 오전 또는 주일예배 후에 이루어집니다.

청년부 사역

청년들은 예배팀, 찬양팀, 주일학교, 새가족팀, 선교부 등의 교회 내의 다양한 사역을 진행해나갑니다. 또한 기혼목장과의 모임, MT, 운동 모임 등을 통해 한몸됨과 신앙의 성장을 이루어갑니다.

평일 성경공부

청년들은 목장모임과 새가족성경공부 외에도 담임 목사님께서 진행하시는 평일 성경공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목장모임에서 성경 본문으로 공부를 한다면 청년부 평일 성경공부는 주제별로 신앙 서적을 정해 매주 만나 그 주의 본문에 대한 토론과 실제 삶에서의 적용을 연습합니다.